카테고리 없음 / / 2023. 3. 31. 17:37

책 부의 추월차선 저자, 주요 내용, 부의 다짐

반응형

목록

  • 저자
  • 주요내용
  • 부의 다짐

엠제이 드마코 '부의 추월차선'

 

 

저자

MJ Demarco는 미국의 기업가, 작가, 그리고 연설가이다. 그는 1968년 시카고에서 태어났고 노동자 계급의 가정에서 자라났다. 드마코는 대학에 다니긴 했지만 기업가적인 모험을 시도하기 위해서 1년 정도 다니다가 중퇴하였다. 그가 첫번째로 성공시킨 사업은 리무진 대여 서비스를 판매하는 온라인 회사였다. 그리고 나중에 웹사이트 디자인과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를 설립하기도 했다. 사업을 매각한 후에 그는 30대에 은퇴했고 기업가 정신과 부를 쌓고 재정적 독립을 위한 로드맵을 제공하는 'The Millionaire Fastlane'을 출간하였다. 이 책은 한국에서 '부의 추월차선'이라는 제목으로 출판되었는데 한국에서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경제 전문가들로부터 인정받고 빠르게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드마코의 두 번째 책인 'Unscripted'는 2017년에 출판했고, 'The Millionaire Fastlane'의 주제와 원칙의 연장선상에서 확장된 내용이다. 드마코의 철학은 9대 5로 일하고 은퇴를 위해 저축하는 전통적인 '느린 차선'은 시대에 뒤떨어지는 비효율적인 부를 쌓는 방법이라고 주장한다. 그는 사업을 시작하거나 더 짧은 시간 내에 상당한 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고소득 기술을 창출하여 빠른 차선으로 이동하는 방식을 취하도록 설득한다. 드마코는 개인이 부를 축적하는 방법에 대해 솔직하고 파격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다고 평가 받고 있다. 그는 검소함과 저축에 지나치게 치우쳐져 있는 주류 금융들의 조언을 비판하면서 기업가 정신이 가장 경제적 자유를 획득하는데 효과적이라고 주장한다. 기업가 정신에 대한 드마코의 접근방식은 단순히 돈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출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주요내용

The Millionaire Fastlane는 MJ DeMarco가 2011년에 처음 출판한 책이다. 이 책은 빠르게 부자가 되어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로드맵을 제공하고 있다. DeMarco의 핵심 논제는 대학 학위를 얻고, 기업에서 직장인으로서 생활하고, 돈을 절약하고, 다양한 포트폴리오에 투자하는 형태의 전통적 부의 방식은 '느린 차선'에 비유하고 있다. 느린차선이 방식은 결함이 있고, 비효율적인 전략이라는 것이다. 대신 그는 큰 부를 빠르게 창출할 수 있는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확장하는 '빠른 차선' 접근 방식을 안내한다. 이 책은 크게 3가지 주요 부분으로 나뉜다. 1부에서 드마코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부이 철학을 설명하고 가치 창조와 교환을 통해 부의 창조가 이뤄진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한 '부의 법칙'을 소개한다. 드마코는  가장 성공적인 기업가는 시장에서 문제를 해결하거나 필요를 충족시키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만드는 사람들이라고 주장한다. 2부에서 드마코는 부에 대한 로드맵을 제시한다. (1) 문제를 해결하거나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사업을 만드는 것. (2) 혁신과 마케팅을 통해 그 사업을 확장하는 것. (3) 순자산보다는 현금 흐름에 초점을 맞추는 것. (4)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활용하여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위험을 최소화하는 것. 등을 제시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3부에서 드마코는 성공적인 사업을 구축하기 위한 팁을 제시하고, 사업과 경제적 자유를 위한 조언 및 지원을 공유하는 온라인 커뮤니티인 Fastlane Forum에 독자들이 참여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이 책은 부유해지는 방법에 대한 전통적인 방식을 거부하고 빠르고 크게 부를 창출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저자인 드마코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기꺼이 위험을 감수하도록 권고하고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실용적인 조언과 실행 가능한 전략을 제공하고 있다. 

 

 

부의 다짐

 THe Millionaire Fastlane은 부록에 부를 위한 40개의 다짐의 글들이 수록되어 있다. 이 다짐들은 독자들이 사고방식을 바꾸고 빠르게 부를 쌓는 생활 방식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도록 고안한 글들이다. 1. 저는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처럼 생각하고 행동하기로 다짐합니다. 2.저는 진리를 추구하고 통념을 무시하기로 다짐합니다. 3.저는 실패를 받아들이고 실수로부터 배우기를 다짐합니다. 4.저는 의미있는 목표를 정하고 추구하기로 다짐합니다. 5.저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가치를 창조하고 문제를 해결하기로 다짐합니다. 6.저는 변화를 받아들이고 혁신을 추구하기로 다짐합니다. 7.저는 계산된 위험을 감수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기로 다짐합니다. 8.저는 감사를 받아들이기로 다짐합니다. 9.저는 평범함을 거부하고 탁월함을 추구하기로 다짐합니다. 10.저는 요행을 바라는 사고방식을 거부하고 선택의 힘을 받아들이기로 다짐합니다. 11.저는 지렛대와 규모의 힘을 받아들이기로 다짐했습니다. 12.저는 시스템과 프로세스의 힘을 수용하기로 다짐했습니다. 13. 저는 마케팅과 브랜딩의 힘을 받아들이기로 다짐합니다. 14.저는 지적 재산권의 힘을 받아들이기로 다짐합니다. 15 저는 기술의 힘을 받아들이기로 다짐했습니다. 16.저는 네트워크와 관계의 힘을 받아들이기로 다짐했습니다. 17.저는 교육과 개인 개발의 힘을 받아들이기로 다짐합니다. 18. 저는 시간의 힘과 그 가치를 받아들이기로 다짐합니다. 19.저는 행동과 실행의 힘을 받아들이기로 다짐합니다. 20.저는 책임과 책임의 힘을 받아들이기로 다짐합니다. 21.저는 끈기와 견달력의 힘을 받아들이기로 다짐합니다. 22.저는 집중과 집중의 힘을 받아들이기로 다짐합니다. 23.저는 명확성과 비전의 힘을 받아들이기로 결심합니다. 24. 저는 기부와 기부의 힘을 받아들이기로 결심합니다. 25.저는 건강과 건강의 힘을 받아들이기로 결심합니다. 26.저는 균형과 조호의 힘을 받아들이기로 결심합니다. 27.저는 영적 성장과 발전의 힘을 받아들이기로 결심합니다. 28.저는 자제력과 자제력의 힘을 받아들이기로 결심합니다. 29.저는 금융 지능의 힘을 받아들이기로 결심합니다. 30.저는 창의력과 상상력의 힘을 받아들이기로 결심합니다. 31. 저는 호기심과 탐험의 힘을 받아들이기로 결심합니다. 32.저는 겸손과 가르침의 힘을 받아들이기로 결심합니다. 33.저는 기여와 봉사의 힘을 받아들이기로 결심합니다. 34.저는 낙관주의와 긍정주의의 힘을 받아들이기로 결심합니다. 35.저는 진실성과 투명성의 힘을 받아들이기로 결심합니다. 36.저는 단순함고 미니멀리즘의 힘을 받아들이기로 결심합니다. 39.저는 유머와 웃음의 힘을 받아들이기로 결심했습니다. 40.저는 사랑과 연결의 힘을 받아들이기로 결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